책 "Project L.U.C.I.D."의 평가

오래 전에 약속 드린대로 책 Project L.U.C.I.D.의 평가(評價)를 써 보겠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생활을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말씀을 배우고 순종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면, 사람이 쓴 책은 선택하여 읽고, 시간을 낭비하지 말아야 한다는 생각은 당연합니다. 사실상 세상에 읽을만한 책이 허다하니, 책 읽기에 재미를 들이게 되면 말씀을 공부하고 음미할 시간을 잃게 됩니다. 여러분에게 드리고 싶은 말은, 책은 믿을만한 친구들의 추천을 받아서 읽는 것이 바람직하며, 가능하면 책 읽는 시간을 줄이고 성경을 읽는 것이 덕이 된다고 믿습니다. 여러분께서 우선 Project L.U.C.I.D.가 읽을만한 책이냐?고 질문하실 것입니다. 제 대답은 "재미있는 책이기는 하나,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시간의 낭비가 된다"라고 하겠습니다. 이 책을 읽은 소감은 어린 시절에 탐정소설을 읽었던 기분입니다.

책의 저자 Texe Marrs를 소개합니다.

전국에 #1 베스트셀러(best seller), "새 세대의 검은 비밀(Dark Secret of the New Age)"를 썼으며, 그 외에도 35권의 저서가 있습니다. 그 저서의 제목들을 보면 "큰누이가 너를 감시하고 있다", "미국은 산산이 부서졌다", "암흑의 왕족", "천년왕국", "새 세대의 이단종교", "새 세대는 여인에게 거짓말을 한다", "새 세대의 복수", 등등 특히 앞으로 일어날 무서운 일에 대한 상상(想像)을 쓰고 있습니다. 저자의 학력은 North Carolina에서 석사학위를 얻었으며, 경력은 "미국의 국방정책, 전략무기(戰略武器)" 등을 교수하였다고 하며, Texas주립대학에서 교수가 되기 전 공군장교로서 전자통신 공학분야에서 일을 했다고 합니다. 책 Project L.U.C.I.D.표지의 내용을 소개하는 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것이 올 것을 알고 있었다. 이제는 사람들이 숨을 곳이 없다. 저자 Texe Marrs는 이 책을 통하여 소름이 끼치도록 끔찍한 프로그램이 이 세상을 휩쓸고 있음을 폭로함으로써 우리를 깜짝 놀라게 한다. 머지않아 지상에 사는 인간들이 갓난아이를 포함하여 생물측정법(生物測定法:biometrics)을 위한 컴퓨터 칩으로 된 신분증을 받을 것이다. 이것을 거절하는 사람들을 컴퓨터 칩은 조정하도록 되어 있다. L.U.C.I.D. 프로그램은 상품 제조업자들이 짐승의 표 666에 의하여 검사를 맡아야만 시장에 내어놓을 수 있게 한다.

L.U.C.I.D. 사업계획은 미국에 숨겨져 있는 비밀단체가 엄청난 권력을 갖게 하며, 컴퓨터 자료를 이용하여 은행 운영과, 상품의 매매를 조정하여, 국민들의 사생활을 자세하게 조사하며 간섭하게 된다. 스파이 인공위성, 숨어 있는 비데오 카메라, 그리고 상호작용(相互作用)을 하는 텔레비전이 우리의 행동을 일일이 감시할 것이다. 우리가 전화를 걸때마다 멀리 떨어져 있는 컴퓨터 장치가 우리의 대화를 도청할 것이다. 수집된 이 모든 데이터는 전자통신망을 통하여 서로 연결이 될 것이며, 중앙 경찰청에서 조사 분류될 것이며, 정부는 사정없이 경찰과, 군대와, 비밀 정보원에게 명령을 내릴 것이다. 이것은 세상에 새로 나타나는 경찰국가이며, 이 정부의 구성은 FBI, KGB, CIA, DEA, DIA, NSA, IRS, EPA, OSHA, NCIC, USDA, FDA, NRO, BATF, FINCEN, INS, DOJ, WTO, Europol, Interpol, Mossad 그리고 MAB로 되어 있다.

- 1 -

책의 내용:

서문: 서문의 제목을 "이러한 것이 올 것을 우리는 알고 있었다"라고 함으로써 하나님께서 예언하신 말세에 대하여 성경구절로 소개했습니다. 사용된 성경구절은 살후 2:11, 계 13:4,5-6, 7, 단 7:7, 계 13:17-18들이 있습니다. 말하자면, 세상에서 저자가 발견한 여러 가지 현상들이 성경에 기록된 예언이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특히 요한계시록 13장 18절을 인용함으로써 책의 주제(主題)가 짐승의 표 666을 설명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서문의 한 문장을 번역하면,

"계시록을 공부함으로써 우리는, 짐승이 일반 시민 남녀들의 삶과, 재물(財物)을 확고하게 관할(管轄)할 것이며, 이것은 잔인하고 무시무시한 독재국가의 통제정치를 말하며, 통제경제 체제로 전세계가 통상(通商)할 것을 배우게 된다."

신앙을 떠나서, 한 사람의 독자로서 평가를 한다면, 저자는 세상이 돌아가는 현상을 예리한 눈으로 보며, 장래에 있을 수 있는 일들을 그럴듯하게 상상하고 묘사한 것은 보통사람이 할 수 없는 일입니다. 그런 점에서 저자의 예리한 관찰력을 높이 평가합니다. 그러나 성경구절을 인용하여, 그 성경의 말씀을 잘못 사용할 때, 하나님을 훼방하는 것임을 우리는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제 1장: L.U.C.I.D. 사업계획, 짐승 666이 온 인류를 통치하는 장치, 이 장의 시작은 FBI, IRS, CIA, DIA, NSA, NRO등을 미국의 비밀경찰기관으로 정의하고, 이들이 하루 24시간, 일주일 동안 내내 국민을 감시하고 통제한다고 했습니다. L.U.C.I.D.는 무엇의 약자인지 알 수 없으나 미국정부가 설립한 테러(terror) 방지 법안에서 시작한 컴퓨터 통신망, A Universal Information Identification System에서 시작한 것이라고 합니다. 저자는 정부의 비밀 기관들의 이름을 낱낱이 나열하면서, 어떠한 비밀공작으로 시민들의 사생활을 감시하고 있는지를 아는척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Popular Mechanics잡지 기사를 인용하여, 정보용(情報用) 인공위성(人工衛星)이 시민 개개인을 감시한다고 했습니다. 인공위성의 내용을 모르는 사람이 읽으면, 겁을 먹게 되겠습니다마는, 이것이야말로 무지한 사람들을 속이는 것입니다. 속이는 사람이야 수 십만 권의 책을 팔아 돈더미에 올라가겠지만 속는 사람이 불쌍합니다.

제 2-4장: 저자는 시민을 감시하는데 쓰는 전자장치에 대하여 정보를 많이 수집했고, 신문, 잡지에 나오는 기사를 과장하여 보고하고 있습니다. 그 기사 중에는 생물측정법에 대하여 거듭 언급을 하였고, 목축(牧畜)업자들이 이미 짐승 몸에 컴퓨터 칩을 달아 그들의 행동을 일일이 감시할 수 있듯이, 새로 나올 전체주의 정부는 사람 몸에 그 컴퓨터 칩을 강제로 집어 넣도록 한다는 얘기입니다. 이러한 얘기를 극히 심각하게 썼으니 무지한 독자들이 쉽게 속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말하기를, 은행은 대금대출(代金貸出)을 더 이상 사람을 쓰지 않고 ATM 카아드를 쓸 것이며, 운전면허증이 개선되어 국민들의 신분증이 될 것이며, 군인들의 신분증, MARC는 짐승의 표로서 군인들이 어디에서 무엇을 하는지를 장악(掌握)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책은 페이지마다 세상에 나와 있는 프로그램이 성경의 예언을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예외 없이 강조하고 있습니다.

- 2 -

제 6장: ISO 9000: 이것은 공장에서 만들어내는 물건들을 앞서 말한 전체주의 정부가 통할하는 방법으로 쓰는 규정(規定)이라고 합니다. 사실상 ISO 9000은 상품을 제조하는데 있어 그 품질을 보장하기 위한 규정으로, 근간에 미국정부가 장비를 만들 때 따라야 할 필수적인 규정의 하나로 채택했습니다. 이 규정은 구라파에 있는 International Standard -ization Organization (ISO)라는 단체가 쓴 규정이며, 이 단체는 특히 전자통신에 대한 많은 규정, Open Systems Interconnections(OSI)도 발간하여 온 세계가 그것을 채택(採擇)하고 있습니다.

상품의 종류와 질의 차이가 많이 있는 때에, ISO 9000이 공헌하는 바가 큽니다. 그러나 ISO 9000이 짐승의 표 666의 일부라는 저자의 논조는 사람들의 호기심을 사기 위하여 아주 그럴듯하게 꾸며낸 얘기입니다.

8장: 전 세계적 사업 계획의 선각자(先覺者:illuminati), 이 장에서는 앞으로 국민들이 소유해야 할 신분증에 대한 상상이며, 컴퓨터 칩으로 된 이 신분증은 통치국가가 시민의 거동을 일일이 감시하고 통제한다고 했습니다.

위에 말한 모든 가정(假定)이 앞으로 세계를 한 국가로 통일하여 다스릴 전체주의(全體主義) 정부가 설립될 것이라는 엄청나게 잘못된 추리(推理)에서 오고 있습니다. 또한 세상에서 일어나고 있는 과학과 공학의 발전이 성경이 예언하는 짐승의 표가 나타나는 것이라고 하며, 누차에 걸쳐 성경구절을 인용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 책을 평가한다면, 그 내용이 얼간이 기독교인들을 속이는 책입니다. 세상의 어떠한 가르침도 참 성경 말씀이 아니면서 성경의 진리라고 할 때 그것이 독(毒)이 됨을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막 16:18). 성경이 하나님의 절대 무오(無誤)의 책으로 우리의 구원계획을 기록한 책이라고 믿을 때, 저자의 수많은 추리가 성경말씀으로 뒷받침되어야 하지만 그것이 불가능합니다. 이 책을 쓰는 이유를 앞으로 올 짐승의 표 666을 받지 않도록 신자들에게 경고하는 것이라고 했으니, 그것이 가소롭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며, 저자 자신이 기독교인이라고 자칭하지만, 책의 내용은 저자가 "자기 백성을 절대로 보호하시는 하나님"을 믿지 못한다는 고백입니다.

저자는 세계를 통치하는 전체주의 국가가 올 것이 성경의 예언으로 된다는 거짓말을 하고 있습니다. 창세기 11장에 바벨탑의 기록은, 세계를 통치하는 전체주의 국가가 이 지상에 결코 이루어지지 않음을 가르치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공산주의의 바벨탑을 하나님께서 헐어버리신 것을 우리는 믿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생각하는 것은, 사단은 파괴(破壞)와 분리(分離)의 아버지라는 점입니다. 사단이 통치하는 나라가 세계를 하나로 만들 수 없고, 사단의 역사는 파괴 없이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인간의 지혜가 더할수록 전체주의 통제는 더욱 힘들게 됩니다.

"무화과나무와 모든 나무를 보라 싹이 나면 너희가 보고 여름이 가까운 줄을 자연히 아나니"(눅 21: 29-30)라고 하셨습니다. 책의 저자가 기다리는 사단의 통일된 왕국은 장래에 올 왕국이 아니며, 지금 우리가 보는 왕국입니다. 50년전의 세상은 나라가 100개국이 못되었으나, 지금은 독립국이 근 200에 가깝습니다. 때가 무르익었음을 "자연히 아나니" 라고 왜 예수님께서 말씀하셨겠습니까?

이대우 드림, 9/15/98

- 3 -

여러분께 드립니다.

9월이 다 가노라면 가을이 오기를 은연중에 기다리나, 금년 들어 여름철의 꼬리가 아직도 남아있는 모양입니다. 워싱톤으로 가는 기차 정거장에서 훈훈한 바람을 맞으면서 이번 여름에 일어났던 일들을 이것저것 생각해 봅니다. 아주 즐거웠고 뜻 깊은 여름이었습니다. 손주들 넷이 다 모여 몇 주를 같이 지내며, 그것들이 재롱들을 떠는데 넋을 잃고, 또 아이들과 정도 들고 해서 세월 가는 줄 모르고 여름을 보냈지만, 아이들이 훌쩍 다 떠나간 후에 두 늙은이는 손주들의 재롱을 생각만 하고 허전하기만 합니다. 그렇지만 우리를 기쁘게 한 방문객이 여름 내내 있었습니다.

젊었던 시절에 이상과 꿈만 가지고 살던 사관학교(士官學校) 동기생들 셋 가족이 모여 옛 이야기를 푸짐하게 늘어놓을 기회가 있었습니다. 사실은 4년 동안 같은 방에서 동고동락(同苦同樂)하며, 같은 밥상에서 삼시(三時) 밥을 먹고 살던 친구들이니 서로가 서로의 기질을 잘 알고 있는 사이가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저를 놀라고 눈물겹게 한 것은 이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저희들이 노력하는 복음사업에도 큰 헌금으로 감사를 표했으니 이것보다 더 큰 격려를 우리가 어디에서 받겠습니까? 또 이 친구들은 성경도 많이 공부를 해서 그야말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거운 대화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그 다음에 Virginia에서 신집사님 내외가 두 딸과 아들과 함께 오셔서 몇일을 즐겁게 지냈습니다. 자녀분들이 월등하게 총명하고, 많은 사람들의 칭찬을 받는 아주 모범적인 기독교 가정입니다. 우리는 무척 뜻 깊은 얘기들을 나눌 수 있었고, 자녀분들과도 재미있는 시간을 나눌 수 있어 기뻤습니다.

그 후 Virginia에서 가까이 살던 경화씨가 다녀갔고, New Jersey 북녘에 사는 우리 조카 내외가 다녀갔습니다.

Family Radio 대회가 끝난 다음날 윤장로님 내외분께서 오셨습니다. 그분들은 사업관계로 얻기 힘든 휴일을 얻어 우리 집을 방문해 주셨습니다. 장로님의 교회에서 일어나는 일들과, 또 오랜 사업을 통하여 알게된 이웃 사업인들로 된 성경공부 모임을 인도하시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얼마 전에는 Family Radio 대회에 하루 다녀갔던 Sam Kang 내외분이 귀염둥이들 Daniel, Timothy, Mina를 대리고 와서 즐거웠고, 또 같은 날 우리가 늘 서로 보고싶어하는 이장호씨 내외분이 딸 은영이와 순신이가 먼 거리를 왔습니다. 그분들은 Maryland에 살고 있고, 우리가 Virginia에 살았기 때문에 은영이와 순신이는 우리를 Virginia할머니, 할아버지라고 부르니 우리의 수영 손녀, 손자와 같습니다. 장호씨 내외분의 깊고 바른 신앙이 우리 복음사업에 큰 뒷받침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문객들이 저의들을 젊게 만듭니다. 피로한 우리의 천로역정(天路歷程)을 가볍게 하고 즐거운 여정이 되도록 도와주시는 분들입니다. 10월 달에는 우리가 늘 보고싶어하는 봉선씨와 진성씨 내외분이 온다니 기다려만 집니다.

오늘은 이만 드리고, 다음달에는 우리가 사용하는 한글과, 영문성경이 어떻게 번역되었으며, 또 어떻게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대 하여야 하는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워싱톤행 기차 안에서

이대우 드림, 9/2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