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9월 뉴스레터

www.alittlemaid.org

2001년도 Family Radio 사경회

여름철에 Family Radio 사경회에 다녀온 후, 으레 거기서 공부한 내용을 여러분과 나누어 왔습니다. 금년에도 새롭고 놀라운 발견을, 성경말씀을 찾아가면서 여러분과 함께 공부하겠습니다.

이 성경공부의 교사는 캠핑씨이며, 금년에 그의 80세 생일을 축하했고, 아직도 Family Radio의 사장이며, 총 지배인입니다. 이 방송회사의 크기를 말하면, 미국 국내에 42개의 AM/FM 방송국이 도시를 중심으로 설립되었고, 지구 북반부 지역에 방송하는 단파 방송국이 Florida에 있습니다. 중국지역의 청취자를 위하여 중국어 방송국이 대만에 있고, 최근에 터키에서 아랍어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Family Radio는 Sky Angel이라는 위성을 통하여 FM 방송을 24시간 가능하게 하였고, 인터넷 <www.familyradio.com>을 통하여 여러 가지 글과, 녹음과, 또 생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Family Radio는 몇 년 전부터 외국어 방송에 공력을 더 하고 있으며, 한국어 방송도 캠핑씨가 우선적으로 생각해 오고 있습니다. 아직도 세계적인 한국어 방송을 도와줄 한국인 자원자를 찾는 중입니다.

금년 사경회의 공부제목은 "교회 시대의 끝장" 입니다. 말할 것도 없이 역대의 신학자나 세상에서 뛰어난 교역자들이 미치지 못하는 성경진리의 발견이라고 서슴지 않고 소개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사실의 발견은 시대에 따라 예정하신 하나님의 구원계획입니다.

공부의 골자는 누가복음 21장 20~21절입니다.

"너희가 예루살렘이 군대들에게 에워싸이는 것을 보거든 그 멸망이 가까운 줄을 알라 그 때에 유대에 있는 자들은 산으로 도망할지며 성내에 있는 자들은 나갈지며 촌에 있는 자들은 그리로 들어가지 말지어다 이날들은 기록된 모든 것을 이루는 형벌의 날이니라"

또한 이 구절과 같은 뜻을 가진 성경 구절들은

"그러므로 너희가 선지자 다니엘의 말한바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읽는 자는 깨달을진저) 그 때에 유대에 있는 자들은 산으로 도망할지어다 지붕 위에 있는 자는 집안에 있는 물건을 가질러 내려 가지 말며 밭에 있는 자는 겉옷을 가질러 뒤로 돌이키지 말지어다"(마 24:15-18)

선지자 다니엘의 말한 바를 보면,

"그가 장차 많은 사람으로 더불어 한 이레 동안의 언약을 굳게 정하겠고 그가 그 이레의 절반에 제사와 예물을 금지할 것이며 또 잔포하여 미운 물건이 날개를 의지하여 설 것이며 또 이미 정한 종말까지 진노가 황폐케 하는 자에게 쏟아지리라 하였느니라"(단 9:27)

"매일 드리는 제사를 폐하며 멸망케 할 미운 물건을 새울 때부터 1290일을 지낼 것이요"(단 12:11)

이상의 구절들은 마지막 때에 교회에서 일어날 일들을 하나님께서 다니엘을 통하여, 혹은 예수님께서 직접 제자들에게 말씀하신 내용입니다. 이상의 구절을 이해하기 위하여는 몇 가지 기본적인 성경의 진리를 다시 공부하면서, 구절들을 서로 비교함으로써만 내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공부할 과제가 심각하고 어렵기 때문에,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기초적인 성경의 원리를 우선 생각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그 기본적인 성경의 진리는 첫째, 성경은 세상에 존재하는 유일한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그 말씀은 자기 백성이 시기를 따라 깨닫도록 인도하십니다. 이 점을 논리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오묘한 일은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속하였거니와 나타난 일은 영구히 우리와 우리 자손에게 속하였나니 이는 우리로 이 율법의 모든 말씀을 행하게 하심이니라"(신 29:29)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 다니엘아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단 12:3-4)

우선 위에서 읽은 바 신명기 29장 29절과 다니엘 12장 3-4절에 나타난 몇 가지 확고한 진리를 말 할 수 있습니다. 첫째는, "나타난 일은 영구히 우리와 우리 자손에게 속하였나니"라고 하신 점입니다.

"나타난 일"은 영문으로 "those things which are revealed"이며, 희랍어 "galah"가 번역된 것을 종합하면 "하나님 여호와께 속한 오묘한 일 중"에서 얼마를 우리에게 주셨음을 확인할 수 있으며, 우리에게만 나타난 "하나님의 오묘한 일"은 인간의 구원계획이며, 이 계획은 오로지 성경에 나타나 있음을 가르칩니다. 또한 이 구절이 가르치는 절대적 진리는 세상의 종말이 오기 전에 우리에게 오묘한 진리를 알게 하신다는 약속입니다. 성경 속에 숨어 있는 진리를 하나님의 백성이 알도록 인도하신다는 결론입니다.

다니엘 12장 3-4절지에서 몇 가지 진리를 배울 수 있습니다.

첫째, "지혜 있는 자"는 택하심을 입어 구원을 받은 자들이며, 이들 만이 진리를 깨달을 것이며, 그들로 말미암아 진리가 전해질 것을 가르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오묘한 일 중에서 이 말씀(책)을 마지막 때까지 봉하도록 명령하셨습니다(단 12:3-4). 그리고 마지막 때에 가서 그 봉한 것을 하나님께서 열어 자기의 백성들이 깨닫도록 하신다는 약속입니다.

또 다른 진리는 말세의 징조로서,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고 하신 것입니다. "빨리 왕래하며"는 영어 KJV에서는 "run to and fro"이며, 이 말씀의 뜻을 아모스 8장 11-12절이 잘 설명합니다.

"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날이 이를지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식량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 사람이 이 바다에서 저 바다까지, 북에서 동까지 비틀거리며 여호와의 말씀을 구하려고 달려 왕래하되(run to and fro)얻지 못하리니"

위 구절에서 "달려 왕래하되"는 "빨리 왕래하되"와 같으며, 구원받지 못한 자들의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일이 말 할 수 없는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인간은 21세기 전자문명의 노예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문명이 제한 없이 발전될 것을 기대하며, 그 문명만이 인간의 구주가 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마는, 그 문명 속에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찾을 도리는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아모스 8장의 말씀이 아니겠습니까?

오늘은 지면상 공부를 여기에서 마치고, 다음 달에는 성경 해석의 원리에 대하여 계속 공부를 하고 "교회 시대의 끝장"을 가르치는 본문을 연구하려고 합니다.

1. 성경의 비유를 이해하는 방법과,

2. 성경에 사용된 숫자들의 뜻을 공부하는 것은, 위에서 말한 바 "교회 시대의 끝장"의 본문을 공부하기 이전에 있어야 할 기초 작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이대우 가족 드림. 9월8일 200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