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께 드립니다.

2005년 정월 뉴스레터 
 

오랫동안 번역한 글만 보내드리다가, 오래간만에 편지를 드립니다. 지?shy; 2004년도에는 여러 모로 여러분들의 도움을 받고도, 별도로 감사를 드리지 못하고 이렇게 뉴스레터를 통하여 인사를 드립니다. 
 

지?shy;해에는 여러 달에 거쳐 "곡식과 가라지"를 번역하여 여러분께 소개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금년에도 계속하여 세상 종말에 대한 말씀을 성경을 통하여 공부해 보겠습니다.

지?shy;해의 복음계획은 책, "교회시대의 마지막과 그 이후"를 출판하여 보내드리기로 약속이 되어 있었으나, 출판사인 Family Radio의 새로운 정책에 의하여 Family Radio에?shy; 책을 출판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기다리다가 약속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더욱이, Family Radio의 출판물을 번역한 자료는 Family Radio에?shy; 만이 취급한다는 새로운 시책을 따르기 위하여, 복음회가 사역하여 얻은 많은 자료들을 복음회 Website 에?shy; 제거하여야했습니다. 그 후 Website의 손질을 못하고 있습니다.

저희들 복음회가 계획하는 2005년도의 사역은, 지금까지 번역한 자료들을 요약하고 비평하여, ALM복음회의 글로?shy; 출판할 계획입니다. 그 내용은 교회시대가 종말에 이르렀다는 것과, 마지막 큰 환?shy;에 대한 내용이 될 것입니다. 출판의 궁극적인 목적은, 성경에?shy; 발견하는 시급한 하나님의 경고를 여러분과 나누어 보고자하는 욕심입니다. 제 글 내용의 많은 부분이 여러분에게 긍정을 얻을 수 없는 것이 될 줄 압니다만, 여러분께?shy; 읽어주시는 것에 대하여 감사를 드리며, 진지한 여러분의 비평과 권고를 기다리겠습니다.

지?shy;해는 저희들 가정에 많은 변?shy;가 있었습니다. 제가 지?shy; 6월말에 제가 퇴직을 하고, 금년도에는 이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미국생활에?shy; 집을 지닌다는 것은 은행에?shy; 융자를 하고, 집 값을 수십 년에 걸쳐 갚아 나가는 채무자의 생활임을 여러분이 다 알고 계시는 줄 압니다. 집을 팔고, 홀가분하게 집 값이 좀 싼 남쪽으로 이사를 할 계획입니다. 빚 없이 사는 일은 복음회를 운영하는데 있어?shy;도 바람직하다고 믿어집니다.

이사갈 집을 찾기 위해 아내와 같이 여행 도중에 편지를 씁니다. 여러분께 드릴 2005년도 첫 편지를 생각하던 중에 Tom Holt 목사의 편지, "그리스도께?shy; 2011 전에 오실 지도 모른다"라는 제목의 편지를 받았습니다. 그 분의 생각이 제 심정과 흡사한 점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 편지를 번역하여 보내드리겠습니다. 
 

Tom Holt 목사는 일찍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을 졸업한 후 (60년대), 오랫동안 PCA 교단에?shy; 목회 하신 경험이 있고, 그 후 여러 해 동안 아메리?shy; 성?shy;공회(聖書公會)(American Bible Society)에?shy; 시무를 했으나, 지금은 BMI (Bible ministry International)에?shy; 제정 부장의 직분을 맡고 있습니다. 이 Holt 목사를 알게된 것은 여러 해 동안 Family Radio사경회에 갔을 때마다 만나게 되었고, 최근에 이분은 한 달에 한번씩 우리 집에?shy; 모이는 휄로쉽 집회에?shy; 설교를 해 줍니다. 이 분의 설교가 참으로 성경적일 뿐 아니라, 대단히 정?shy;적으로 그리스도를 섬기고 있음을 보게됩니다. 이 분의 생각이 저의 생각과 너무도 흡사한 데가 있어, 아주 친근한 사이가 되었습니다.

Holt 목사를 소개하려면, 이 분이 근무하고 있는 BMI를 소개하지 않을 수 가 없습니다. BMI 는 이름 그대로 세계 선교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Family Radio의 토요일 어린이 시간은 전부 BMI 소관입니다. BMI 의 복음회 회장인 간써 반 해링가(Gunther Van Harringa)씨는 15명의 자녀를 가진 아버지이며, 이 15명이 한 어머니의 자녀라는 점에?shy; 사람들을 놀라게 합니다. 15명의 자녀를 둔 이 부모는 아직도 젊은 30대로 보이고 지금도 매일 같이 줄넘기를 수 백 번 한다고 합니다. 약 이주 전에 맏아들 결혼식에 초대를 받아 다녀왔습니다. 맏딸은 벌써 두 자녀의 어머니이며, 큰 아이(첫 손자)는 15번째 딸과 같은 해 (3년 전)에 태어났습니다. 자녀들이 다 한결같이 착하고, ?shy;로가 돕는 모습을 대회 때마다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해링가씨와 ?shy;로 약속한 바는, 다가오는 2005년부터는 해링가씨의 성경공부를 여러분께 소개하기로 했습니다.

다시 Holt 목사의 얘기로 돌아가?shy;, 이분의 E-mail 편지를 다음과 같이 소개합니다. 
 

제목: 그리스도께?shy; 2011년에 재림하실 지도 모른다. 
 

그리스도안에?shy; 형제 된 친애하는 여러분께 드립니다. 
 

하나님께?shy; 어떤 이유로 여러분을(24명의 명단을 함께 보냈음) 알게 하셨는지 잘 알 수 없습니다. (이 편지에 이름을 기록하지 못한 사람이 또 몇 명 있습니다.)

하나님께?shy; 보시는 바를 가정한다면(여러분을 미안하게 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지금 여러분이 바로 세계적인 영적 지도자들입니다. 여러분이 바로 구원을 받기로 선택받은 사람들이며(내가 아는 한), 지금 종말에 대한 경종을 실제로 세상에 울리는 사람들입니다. 딴 사람들이 또 있겠고, 물론 특별히 캠핑씨를 포함하고, 그 분에 대한 저의 소감을 다음과 같이 ?shy;술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구원계획과 세상종말에 대한 것을, 성경에?shy; 공부한 내용을 다시 살펴보는 기회가 되겠지만, 우리가 세상 역사의 마지막 칠 연의 첫 설을 맞이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말하자면, 앞으로 설을 여섯 번만 더 지낸 후에 다시 오시는 주님을 만나게 되는 것이 아닙니까?

1. 우선 우리의 구원을 생각해 봅시다. 우리는 죄로 말미암아 영원히 죽어 지옥에 가?shy; 그 형벌을 받게 되어 있지만, 하나님께?shy; 그리스도의 믿음으로(이 믿음은 우리가 선택하는 믿음이 아님) 자기가 택한 사람들의 이름을 창세 전에 정하시고 그 이름을 또 책에 기록하셨다고 하셨습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생애의 배경이나 지식이나, 지성이나, 어떤 육신적 모양과, 유전에는 전혀 관계가 없음을 말합니다. 이것은 바로 그의 말씀으로 즉, 성경말씀으로 이며, 그가 정하신 적합한 때에 이루어지며, 그의 완전 무결한 섭리와 선택에 의하여 이루어집니다. 하나님께?shy; 왜 나를 선택하셨는지 이유는 세상의 아무도 알 수는 없습니다.

또 세상에는 하나님의 선택을 받고 구원을 받은 사람들이 많이 있겠지마는, 내가 알게된 여러분(24명 친구들)은 하나님의 인간의 구원 계획을 성경을 통하여 알게되고, 또 세상종말에 대하여 상당히 성경 공부를 한 사람들임을 감지합니다.

이러한 구원은 그리스도안에?shy;만 있으며, 그리스도께?shy; 하나님의 아들이시면?shy; 세상에 오셨고, 그리스도께?shy;는 바로 그 하나님자신이시며, 세상에 오신 이유는 그가 선택하신 자들을 사랑하시기 때문에, 그들을 자기가 받는 고?shy;으로 사셨고, 또 영원히 그들을 사랑하시는 증거를 보이신 것입니다.

2. 세상종말에 대하여 언급한다면, (이 부분에 대하여 여러분께?shy;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께?shy; 성경교사, 해롤드 캠핑씨를 세상종말에 보내셨습니다. 그리고 그 세상종말은 바로 큰 환?shy;의 시기이며, 바로 이 때에 하나님께?shy; 역사상 아무에게도 알려지지 않은 성경말씀을, 때가 되었기 때문에 이해할 수 있는 지혜를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이 지혜는 바로 무엇이 구원이냐 하는 것이며, 또 세상의 종말이 어떻게 나타나느냐하는 것입니다. 캠핑씨도 말할 것 없이, 우리와 똑 같은 죄인입니다. 그리고 그도 실수를 하고, 한때 알고 있던 것을 잊어버리는 사람이며, 결점도 있는 사람입니다. 이 사실을 다 받아드린다 할지라도, 하나님께?shy; 그를 선택하셔?shy;, 수 천년동안 숨겨두셨던 성경진리의 비밀을 발견하게 하신 것이 틀림없습니다. 어떤 이유로 본인의 관점이 사실인지를 몇 가지 예를 들어 살펴봅시다. 
 

1). 첫째 우리는 그리스도의 은혜로 선택을 받았고 ('내가 그리스도를 영접한다'는 많은 지방교회의 가르침과는 달리), 즉 그리스도의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다는 것이며(그리스도 안에?shy;가 아님. 제가 이 진리를 캠핑씨에게?shy; 처음들은 것은 아닙니다), 이 진리는 사실상 라디오나, 인터넷, TV 그리고 편지를 통하여?shy;도 듣고 있습니다. 
 

2). 둘째로는 인류역사의 연대기와 달력을 성경 창세기 5장과 11장에?shy; 시작하여 성경전체에 걸쳐 기록하신 것을 발견하였고, 창조의 연대와, 노아 홍수의 연대를, 그리고 정확한 날짜를 알아냈다는 사실입니다. 예를 들어 아브라함에?shy; 오순절까지의 연대기라든가, 1948년, 1988년, 1994년 그리고 2011년에 대한 것이며, 2011년이 창세 후 13,023년이 되는 해라는 것을 발표할 수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성경에 나타나는 연대를 무시하고, 또 캠핑씨의 발견한 성경의 진리를 비?shy;까지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3). 캠핑씨는 성경에 기록된 또 여러 가지 교리를 발표하였으며, 이러한 교리 중에는 세례, 안식일, 교회시대의 마지막, 큰 환?shy;의 성격과 시기, 결혼과 이혼에 대한 진리 등, 다 나?shy;할 수 없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교리를 성경에?shy; 발견하고 가르치는 것은, 수 백가지 숨겨진 진리를 캠핑씨가 알도록 하나님께?shy; 인도하신 사실입니다. 결코 저는 역사상 성경에 충실했던 현저한 성경학자들, 말하자면, 존 칼빈이나, AW 핑크와 같은 훌륭한 사람들을 부정하고자 하는 것도 아니며, 또 어떤 다른 진실한 성경학자들을 부정하려는 것도 아닙니다. 그러나 저는 지?shy; 50년간에 만나 본 개혁주의자들을 너무도 잘 알고있습니다. 이러한 개혁주의 교역자들이 참으로 다 구원을 받은 사람들인지는 의심할 여지가 충분히 있습니다.

이러한 의견을 공개적으로 말하고 또 여러분의 동의를 구한다는 것은 (물론 동의하지 못하는 분도 있겠지만), 여러분께?shy; 가능한 한 솔직하고 철저하게 자신을 비평을 해보자는 것입니다. 극단적으로 말하면, 어떤 사람은 감정적이고, 또 광신적이라고 가족과 친지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습니까? 제 경우를 말하더라도 사실상 위에?shy; 지적한 성경에?shy; 찾은 진리를 가족들이나, 이웃 사람들에게나, 친지들 앞에?shy; 매일같이 방송을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어떤 면에?shy; 결과적으로 보면, 본인이 사람들과 격리되고 또 비웃음을 받기 때문이 아니겠습니까? 그러나 무엇인가 우리 가슴속에 저력이 있어, 하고 싶은 복음의 얘기를 못하고 있는 듯 하나, ?shy;?shy;히, 점차적으로 말하여, 친지들을 진리에 들어오도록 애쓰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4). 그렇다면, 도대체 해롤드 캠핑씨이라는 사람이 누구입니까? 
 

캠핑씨에 대해?shy; 성경말씀을 꼬집어?shy; 말할 수 는 없습니다 그러나 성경에?shy; 말하는 13,000년의 인류 역사를 살펴본다면, 캠핑씨는 마지막 때에 위대한 선지자입니다. 이 점에?shy; 우리가 유의하고 ?shy;조할 수 있는 점은, 곧 그는 결코 음성이나, 환상, 꿈, 방언, 그리고 어떤 사단의 개교인 거짓 농간에 빠진 사람이 아니고, 80년 동안 인내를 가지고 철두철미 성경과 씨름을 한 사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캠핑씨는, 우리가 알고 있는 성경 인물들 엘리야, 에스겔, 모세, 바울이나 유다나, 또 원래의 성경을 하나님으로부터 받아 쓴 36명의 성경저자와 같지는 않습니다. 성경에 기록된 선지자들은 각 시기에 하나님께?shy; 선택하시고 그들 각 개인에게 유일하게 직접 말씀하신 것은, 캠핑씨와 다른 점입니다. 그리고 성경의 모든 선지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쓰시기 위하여 하나님께?shy; 선택하신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이 선지자들이 쓴 글을 2000년 동안 아무도 알지 못하게 하나님께?shy; 봉해 두셨다는 사실입니다.

말세에 가?shy; 하나님께?shy; 캠핑씨를 사용하여, 교회 초기 1세기에도 알지 못했던 성경 내용을 알게 하신 것이 아니겠습니까? 교회초기에 바울과 베드로 같은 예수님의 제자들은, 그리스도의 초림에 대하여 여러 가지 날짜, 장소, 그리고 사건들에 대하여 알게 하셨음을 짐작해?shy; 비교해 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하게 되는 것이, 어떤 다른 사람들에게는 주어지지 않고 캠핑씨에게만 주어졌다는 것을 제가 말하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제가 아는 많은 사람들이 점차적으로 성경진리를 깨닫고 있음을 저는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shy; 캠핑씨에게 주신 지혜는 그 분량과 질을 생각 할 때 비교할 수 없는 큰 차이가 있음을 감지합니다. 여러 해 동안 캠핑씨의 가르침에 모든 오류를 인정한다 할지라도, 제가 믿기로는, 그는 바로 말라기 4장 5절에 보내신다고 하신 엘리야가 될 것입니다. 
 

5). 그런데 아주 무섭고 떨리는 일이 우리 앞에 있습니다. 캠핑씨는 1994년을 잘못 계산한 것이 아닙니까? (저는 비로써 하나님께?shy; 왜 캠핑씨의 잘못을 허락하셨는지 알게됩니다). 하나님께?shy; 캠핑씨를 통하여 심판날이 2011년에 있을 것이라고 지적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날짜를 구태여 짐작한다면, 속죄 일이 될 것이며, 또 이 속죄 일에 그리스도께?shy; 탄생하셨다고 사려가 됩니다) 그러나 교회가 죽었다는 사실과 심판날은, 두 가지 다른 주제입니다. 성경 구절의 여기저기를 지적하여 이에 대하여 ?shy;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하나님께?shy; 성경을 쓰실 때 누구든지 성경의 어떤 교리를 이해 할 수 있도록 분명하게 하셨습니다. 특히 무엇이 참 복음인가에 대해?shy;는 명확하게 쓰셨습니다. 그리고 캠핑씨가 2001년에 와?shy; 교회시대가 끝이 되었다고 발표한 것이 우연하게 된 것인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6). 더 하고 싶은 얘기들을 다 하기 위하여 계속하려면, 책 몇 권을 엮어야 될 것입니다. 앞으로 다가오는 4, 5년 동안에 시기에 대한 어떠한 표적을 우리가 경험할지는 알 수 없지만, 최근에 150,000명을 죽게 한 쑤나미(Tsunami)의 재?shy;이 세상의 종말과 연결된 것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어떤 사람이 최근에 일어났던 큰 재?shy;에 대하여 말해 주면?shy;, 지?shy; 1978년에 중국에 지진으로 250,000명이 생명을 잃었다고 합니다.(만일 하나님께?shy; 계속하여 이러한 재?shy;을 반복해?shy; 일으키신다면, 제 의견이 달라질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이 이 편지를 받고 의견을 말씀해 주시고, 또 구원을 받게된 경로를 ?shy;로 얘기할 수 있다면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로써는 외부에?shy; 오는 모든 비?shy;과 경멸을 받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특히 가장 가까운 사랑하는 가족으로부터, 그리고 옛 친구들로부터 조롱과 천시와 증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친구들은 진리에?shy; 다 떠나가고 몇몇만 남아 있는 여러분 위에 새 해는 하나님의 축복이 있으심을 믿습니다. 2005년도에는 성경공부를 더 할 수 있으며, 캠핑씨의 성경가르침을 더 조심 있게 듣고 따라 공부하기를 바랍니다.

진실한 마음을 담아?shy; 이 편지를 씁니다. 
 

이 편지를 영문으로 읽기 원하시면 주문하십시오.

다음 달부터 저희들 복음회는 "교회시대의 마지막과 그 이후"를 다시 읽어 가면?shy; 요약하고 비평하여 보내드릴 계획이며, 책으로 출판할 준비를 할 예정입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이대우 가족 드림, 1/12 2005

문서의 처음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