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1-12월 뉴스레터

여러분께 드립니다.

기쁜 마음으로 여러분께 문안을 드립니다. 지난 한달 간에 미국 동부에서 서부로 이사하는 일로 바쁘고 어려운 일을 겪어 왔지만, 모두 순조롭게 되어 임시로 아파트에 머물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께서 저희들을 위하여 열심히 기도해 주시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 내외가 건강은 하지만, 3년 전에 New Jersey에서 이사하던 때와도 달리 “나이가 들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삿짐을 다 풀지 못하고 사는 아주 불편한 경험을 합니다. 그래서 정착할 집을 찾는 중입니다. 지금 맏딸이 살고 있는 Temple City 근처에 집을 사고 싶지만 집값이 너머 비싼 곳입니다. 그러나 완벽하신 하나님의 계획하심에 따라, 내가 택하심을 입은 백성이라면 이제 종말에 처한 우리를 가장 확실한 처지에 살도록 인도하실 것을 믿습니다.
매 주일 오후 몇 시간을 딸네 식구와 성경공부를 하는 일은 아주 큰 사명임을 느끼기도 합니다.
2011년 5월 21일이 세상의 종말이라고 여러분께 알려드린 지도 벌써 몇 해가 지나갔기 때문에, 복음회 뉴스레터 독자로부터 여러 가지 다른 반응을 받고 있습니다. 저희들 복음회를 “여호와의 증인”과 비교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자세한 내용을 더 공부하기 원하는 분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 날짜에 대하여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성경공부의 전제는 첫째 성경에서 하나님의 마음을 찾는 일임을 인정해야합니다. 이러한 전재에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성경공부의 원칙을 세울 수 있습니다.

1. 성경은 세상에 존재하는 유일한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에 그 뜻을 알기 위하여 어떤 신학자나 성경학자들의 주석을 전적을 의지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부정하는 결과가 됩니다. 그러므로 성경의 단어와 문장의 뜻은 성경의 다른 구절만이 해석할 수 있음을 믿는 일입니다.

2. 성경은 인간 구원계획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서이며, 모든 말씀이 비유입니다(막 4:34) 그럼으로 역사적 사건을 기록한 내용도 그 이면에 말씀하시는 구원계획의 뜻을 찾아야 합니다.

3. 성경은 하나님의 법전이기 때문에 절대적이며, 하나님 자신도 그 법아래 있으며(시 138:2), 인간을 그 법에 따라 심판하실 것을 약속하신 것이 성경입니다. 이것을 하나님의 공의라고 합니다.

4. 성경은 하나님께서 인간을 구원하실 약속의 계약서입니다. 날짜가 없는 계약서는 그 효과가 없는 것 같이, 성경에 나타나는 사건은 다 그 날자가 정확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성경은 종말에 일어날 일에 대하여 초점을 두고 쓰신 책이며, 그 사건들이 일어나는 날짜를 말씀하셨습니다.

이상과 같이 몇 가지 성경공부의 원칙을 새우지만 많은 사람들이 “2011년 5월 21일이 세상의 종말이며, 모든 구원받은 자들이 휴거를 받는 날이다”라는 선언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이 부정적입니다. 그리고 그 후 153일 간에(계 9:10) 세상에 심판이 내려지며 각자의 행위에 따라 그들의 형벌을 받는다는 것을 또한 성경에서 배웁니다.
성경에는 누차에 걸쳐 세상의 종말을 노아의 때와 소돔과 고모라의 때와 비교하셨습니다. 그 비교 중에,
1. 세상이 문란해지며.
2. 잘 살게 될 것이며, 사람들은 사욕에 취하여 이웃을 돌보지 않을 것이며 (물질 적인 것을 말씀하신 것이 아님),
3. 그러나 믿는 자들이 노아의 때와 소돔과 고모라의 때의 사건을 통하여 배워야할 일들을 성경이 가르치신다는 점입니다. 그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께서 이간들을 심판하실 계획의 일정을 일일이 노아와, 아브라함과, 또 놋에게 말씀하신 사실입니다.

a. 노아가 120년을 걸쳐 방주를 짓도록 명령하셨습니다(창6:3). 물론 120년이라는 기간은 방주의 크기와 복잡하고 세밀한 구조와 관계된 것이라고 짐작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 기간을 하나님께서 정하셨음을 우리는 기억하여야 할 것입니다. 노아 때의 120년은 교회시대를 상징하며, 그 기간은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신 후 처음 오순절에(AD 33년)에 3000명이 구원을 받은 날에서 시작하여, 1988년에 교회시대가 끝날 것을 하나님께서 정하시고 시행하셨으며, 이 기간은 정확하게 1955년이 됩니다.
b. 방주의 규격과 모양을 일일이 정하신 것같이, 이 교회시대에 교회가 할 일에 대하여 정확하게 성경에 명령하셨습니다. 노아는 하나님 명령에 전적으로 순종하였고, 120년이 되던 해에 “지금부터 7일 후에 세상을 멸하는 홍수가 내릴 것이라”고 통고 하시고, 노아는 그 마지막 7일을 준비한 기록이 있습니다(창7:4). 노아의 이 7일 간은 마지막 환난기간을 상징하며, 이 기간은 1988년 오순절에서 시작하여 23년이 계속되며, 2011년 오순절, 5월 21일에 종말이 옵니다.
c. 이 기간을 미리 정하시고 근 2000년 전에 우리를 위하여 성경에 기록하셨습니다. 그러나 그 자세한 날짜에 대한 기록은 종말이 될 때까지 인봉 하시고 지금에 와서야 참 믿는 자들이 알도록 하신 것입니다(단 12:4, 9). 그러나 그 시기를 서기 2011년 양력 5월 21일라고는 성경에 기록하시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하신 이유의 한 가지는 종말에 와서 구원받지 못한 인간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더욱 혼돈하도록 하신 것입니다(살후 2:11). 말하자면 성경을 쓰실 때 사용하신 기본 원리를 배우고 알게 된 참 믿는 자들만이 믿고 깨닫도록 그 날짜와 법을 기록 하셨습니다.
d. 이러한 날짜가 마음에 떠오르는 어떠한 영감에서 온다거나, 하나님의 계시를 받은 것이라고 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께서 이미 기록하신 성경 속의 숫자를 발견하게 하시는 것입니다. 그 예로서 다니엘 12장 11절의 1290일이나, 12절의 1335일의 뜻이나, 다니엘 8장 14절의 2300주야의 뜻을 설명하시는 내용을 성경에서 찾게 된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큰 참고가 되기를 바라면서 번역된 “우리가 그곳에 거의 다 왔다!(We are almost there!, Joanna Kim 번역)"를 보내드립니다.

ALM Ministry
10950Church ST.
Apt #3916
Rancho Cucamonga, CA 91730
Phone: 909-244-9785

 

 문서의 처음으로 가기